목가적인 삶

2024/09/18 4

인왕산 지름길

인왕산 수송동계곡을 벗어나면 직선으로 만들어진 석굴암 계단이 있다. 마시지 못하는 약수물로 땀을 씻어내고 108 계단을 서너 번 밟고 올라가면 석굴암 앞 연꽃 뒤돌아 서울을 내려다보고 좌측 샛길로 빠진다. 인왕산은 능선으로 이어져 있다. 위험한 절벽이 감싸고 있어 처음서부터 능선길을 따라가야 수월하게 오른다. 누군가 만들어 놓은 숨은 길이 있다. 작은 골짜기 험한 길을 용케도 개척했는데 사고가 났는지 지금은 폐쇄되어 있다. 웬만한 용기와 등력으로는 해 질 녘 혼자 오르긴 무섭다. 석굴암까지 오면 막다른 길처럼 앞이 보이지 않는다. 절지기 중의 편안해 보이지 않는 표정처럼 무당들의 터전과 겹치는 음습함이 있어 중도, 무당도, 등산객도 힘겨워하는 곳이다. 지름길은 좋은 길이 아니다 단지 짧은 길이라는 시간적..

기타 2024.09.18

김건희에게 휘둘리며 침묵하고 놀아나는 국무위원과 국민의 힘 국회의원이라면 매국노,부패공무원,비겁한 자들이다.

김건희는 국정농단 중 얼마나 나대는지 역겹다. 개인비리에서 국가비리까지 서슴없이 저지른다. 이런 잡년에게 놀아나는 국무위원들이라면 분명히 사리사욕적일 수밖에 없다. 나라까지 팔아먹는 매국노들이다. 국회의원들이 눈치만 보고, 끌려다니는 꼴을 보니 국민의 힘은 해체되어야 마땅함이다. 성형괴물, 조작인생 김건희 에게 농락을 당하면서 처벌대신 굽신거리고 있으니 머저리 상머저리들이다. 어쩌다 술집마담 출신이라고 하는 잡년에게 나라가 거덜 나게 생겼는지 암담하다. 매국노와 부패공무원이 국정운영 중이니 망함이 필연 아니겠는가. 허접한 시정잡배 양아치를 선택한 개돼지들아!

정치 2024.09.18

후진국에서는 교육아가 많고,선진국에서는 교육아가 적은 이유

농업국가가 후진국이면 사람이 인력이요 선진국이면 기계가 인력이다. 아이를 많이 낳아도 활용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교육아들인데 인력꾼이 되어버린 것이다. 교육비가 없어 학교에 보내지 않는 후진국엔 아이들이 많다. 국가에서 교육비를 전액지원하고도 추가비용까지 주는 선진국에는 아이들이 없다. 선진국의 어른들은 아이가 필요 없다. 본인 삶이 우선임을 안 것이다. 후진국의 성문화는 조절과 관리성 보다 본능성이 우선인가 보다. 먹고살기도 힘겨운데 성적유희를 누리려 하겠는가... 반면에 선진국의 성문화는 본능을 관리하도록 훈련된 것 같다. 피임약의 활용과 낙태의 자유성 등이 매우 발달되었다. 그리고 성적유희를 즐기지 않는 경향도 있다. 더 즐거운 놀이가 지천이기 때문일 것이다. 인구소멸의 위기는 선진국의 우..

문화 2024.09.18

추석명절의 보름달

늘상 떠 있는 보름달이건만 오늘따라 유별나이 절박함이 더욱 의지하게 하나보이 나라의 안녕을 사회의 안정을 국가경제의 활력을 가정의 평안을 가족의 건강을 개인의 건강, 풍요, 지혜를 인왕산 야간산행자가 많다. 짧은 등산이라도 무더위에 오르면 힘겹다. 남녀노소 외국인까지도 야간산행을 한다. 절박한 소원과 멋진 서울야경꺼리로 올라오나 보이 달은 서대문 길가에서도 보이고 종로에서도 의정부에서도 보였다. 소원함이 이루어졌을 것을 믿어 본다.

일상 2024.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