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적인 삶

2024/09/17 3

잔소리

왜 잔소리를 할까 잘났다고 자랑질하는 것인가 화가 많이 나서 일까 세뇌시켜서 복종시키려는 것인가 쓸데없이 잔소리를 멈추지 않는다. 모지리 같다. 잔소리는 본인에게 하라 아무도 들어주지 않으니 본인에게라도 해라 싫어하는 사람에게 하지 말고 뭘 그리 잘났다고 한마디 할 것을 두 마디 이상씩 하나 그래서 모지리라서 잔소리를 한다고 하는 것이다. 가르치는 것은 받는 사람기준으로 해야 한다. 잔소리는 가르치려는 사람기준일 뿐이다. 그래서 들어야 하는 사람이 싫어하는 것이다. 가르치려거든 알아듣게 친절하게 하라 한 번에 즉각 알아듣는 사람은 없다. 그렇다고 잔소리로 가르쳐하지 말라 차라리 침묵하고 행동으로 보여라 모지리처럼 떠벌리지 말고

기타 2024.09.17

모름과 앎

모르면 몰라서 좋아하고 싫어한다 알면 알아서 싫고 좋음이 있다. 그런데 모르는 대상에 대해서는 환상이 큰 것인지 좋음이 많다. 그래서 많은 여행과 충동구매를 하는 것인가... 모르면 알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사기를 당하지 않으려면 알아도 잘 알 때까지 살펴야 한다. 어설프게 알게 되면 족쇄에 묶기는 꼴을 당해서 평생 종놈으로 살아야 함이다. 왕초보 윤석열을 모르면서 대통령을 만들고 종놈과 개돼지 취급받는 국민들. 김건희 요물에 휘둘리는 윤석열을 보라 정치검사, 조작 검찰에 협박받는 현상을 보라 매국 놈들이 날뛰는 나라를 보라 독재자가 망나니 짓거리를 보라 부패공무원들이 라라 곳간 훔치는 현상을 보라 모름을 선망하지 말라 독버섯이 기다릴 확률이 높다. 알아도 당하는데 하물며 모름은 사기당하기 딱 좋지 않..

기타 2024.09.17

추수할 때인데

추수할 것이 있다는 것은 그간의 준비가 있었음이요 그 지난한 고생의 결과물이 눈앞에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도 추수를 못함은 몸이 아프다는 것인가 일꾼이 없음이던가 말 못 할 사정이라도 생긴 것인가.... 선진국이 되었는데도 문화와 복지가 후퇴한 대한민국 경제발전은 커녕 후퇴만 하여 나랏빚, 국민 빚, 기업 빚이 7,000조 원이 넘는 나라 검찰독재로 가버린 나라 부자를 위한 빈익빈, 부익부의 나라 국제호국인 나라가 되어버린 대한민국 기레기 언론에 속았고, 속음을 모르는 개돼지 국민 검찰독재의 조작과 음해와 협박에 시달리는 민주주의 기득권의 범죄를 방치하고 응징하지 못하면 나라 매국노, 독재자, 부패 공무원이 날뛰는 나라 사회, 문화, 경제, 정치, 복지가 실종해 버린 나라 눈 떠보니 다시 후진국의 길로 ..

정치 2024.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