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적인 삶

2024/08/04 3

낙타는 바늘구멍으로 안들어 간다.

'부자 되기는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는 경우다'라는 헛소리가 있다. 또,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가 낙타가 바늘구멍을 통과하기보다 어렵다.'라고 한다. 보편화된 세뇌 표어다. 왜 바늘구멍으로 들어가려고 하는가.!? 낙타가 가는 길을 가면 된다. 그 길에는 불가능이 없다. 기득권이 방어용 단어로 사용하는 것 뿐인데 개돼지들이 좀비처럼 수긍하는 꼴이다. 낙타를 바늘구멍으로 몰아넣는 것이 기득권자다. 그 농락과 희롱과 기만에 속으니 부자가 못 되는 것이다. 없는 천국을 팔아먹는 사기꾼의 헛소리다. 부자는 단순하다. 그냥 저축하고, 투자하면서 확대생산하면 된다. 절약하면 저축하게 되고, 돈이 모이면 정직한 곳에 투자해서 정상적으로 이득을 챙겨서 키우면 된다. 허황된 꿈인 바늘구멍을 통과하려 하기 때문에 사기를..

기타 2024.08.04

마비된 윤석열 정권 (복잡계 정치)

2019년 윤석열이 검찰독재를 시작했다. 2022년 5월부터 윤석열은 사고를 치기 시작했다. 청와대를 갑자기 용산으로 옮기며 조직이 꼬이기 시작 이태원참사, 오송참사, 서울 지하 침수 사태, 채해병 참사, 화성화재 참사, 끊임없는 참사 주택가격 유지를 취해 거품부동산 대출 확대 기업과 개인 대출금 확대 티몬사태까지 혈세로 해결한다. 정치는 없고 정적제거만 있으니 내전상태요 허접한 시정잡배 양아치 윤석열, 김건희 정권이 경제폭망, 민주주의 파괴, 전쟁유발, 호구외교, 정적제거, 검찰독재만 한다. 무능, 무지, 무도, 무책임, 무대보, 무속에 빠진 윤석열, 김건희 정권에 공무원들이 얼음이 되었다. 누가 녹일 수 있을까. 단합된 시민의 자발적인 힘이 발휘되지 못하면 망하는 것이다. 매국노, 탐욕 경제학, 사리..

정치 2024.08.04

불꽃 놀이에 진심인 일본인

매년 불꽃축제를 한다. 일본의 큰 도시마다 하고 작은 도시도, 물가에선 개별적으로라도 한다. 여름 더위에 8월 15일이 일본식 추석인 'お盆'이다. 千葉中央公園에서는 17~18일 불꽃축제를 크게 한다. 여러 곳에 광고지를 붙여놨다. 그런데 '美浜区花火'는 한정된 광고만 한다. 그래도 수만 명 이상이 구경을 한다. 롯데 마린즈 스타디움 뒤편 해안가 동경만을 향해 불꽃을 쏜다. 멀리 동경 스카이트리 타워가 보이고 바다 위를 수많은 배들이 지나간다. 운집한 사람과 함께,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까지 가득하다. 며칠째 준비하고 35도 이상의 기온 속에 관람하고 질소유지를 하고 즐기는 일본인들 그 속에 나도 오랜만에 서 있었다.

일상 2024.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