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적인 삶

2025/01/29 3

이름없이 맛난 것

상품은 이름과 값이 있다.대중성이 만든 시장성이다.비상품은 이름도 없고, 값어치도 없다.주인이 숨긴 결과다.양도 적고, 맛도 좋다.어쩔 수 없는 생존력이다.세상의 많은 음식들에 이름 없는 것들이 있다.이름 없는 재료와 음식이 있다.그들만의 맛이다.구하는 노력값이다.특권이다.세상은 특권이 있다.타인에게 해롭지 않은 특권이 있다.빼앗는 것이 아닌 알리지 않고 가지는 것이다.그 맛이 나는 좋다.존재감 때문인가 보다.

기타 2025.01.29

25년1월29일 구정

또 야!무안공항 항공기 사고는 제주항공이고김해공항 항공기 사고는 부산에어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음이다.정치가 추락하니 경제도 동반추락하고 있다.허접한 시정잡배 양아치 내란반란 수괴 윤석열을 2찍들아 봤냐너희가 만든 위험한 나라가 되었고, 몰락 중이다.좋냐?青巳年다.푸른 뱀이 한해 동안 활동을 하겠지.주권자는 흥하겠고종놈은 망하겠지

사회 2025.01.29

가능성을 외면하는 교육은 꺼져라

입시 예비시험 장면에서 경악을 했다 오래전부터 굳어져 버린 교육의 민낯에 화가 났다 학교에서 배우는 것이 없다.소수의 전문가들이 사교육판에서 사리사욕을 챙긴다.학교는 배우게 하고, 가르치는 곳이 아니었다.학벌 장사만 했다.과학고, 예술고, 특성화고에대학까지도 배우는 곳이 아니었다.가능성 있는 인재를 철저하게 외면했다암기, 기능만 사교육에서 가르쳤고그것이 실력인냥 규정해서 창의력을 앗아갔다.경쟁력 없는 학원형 로보트를 배출한 것이다.학교도 사라지겠지. 학원과 함께창의력 발휘기관이 생기려나기업이 인재를 만들려나현재의 대한민국교육은 죽었다.

사회 2025.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