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가적인 삶

2025/02/09 3

부러움이 편안함만 하겠냐

부러움은 순간의 쾌락이요호기심은 부러움의 유희다.감동의 말과 글은 순간이건만 움켜잡은 이는 미신에 빠진 사이비 신자다.짧은 인생의 고단함도 견디지 못하는 나약한 사람들아!유혹에 빠져서 허우적거리지 말라. 허황된 꿈에 빠져서 현실을 외면하지 말라.하루 끼니에 감사하라무탈함에 고마워하라궁핍하지 않도록 성실하라무식하지 않도록 배워라도둑맞지 않도록 강해라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상식적이어라타인의 간섭을 받지 않도록 독립적이어라타인을 간섭하지 않도록 지혜로와라이 모든 것들은 편안한 삶을 위한 숙제다.

일상 2025.02.09

겨울 바닷가

일본의 동경만은 영하권이 아니다.겨울의 평균기온도 영상권이다.영상 9도쯤에도 바닷물에 들어가는 사람이 있다.주로 주변을 산책하지만 다른 행동을 하는 이도 많다.골프연습도 한다.낚시는 상시로 한다.연날리기도 한다.불꽃놀이도 한다.달리기, 경보, 자전거, 산책, 피크닉... 다양하다.25년 3월 25일까지 보수를 하나보다.정기적으로 한다.안전을 위한 조치들이다.가끔씩 바닷바람에 이끌려 간다.색과 소리와 풍경과 사람을 통해 위로를 받는다.편안하게 하기다.

일상 2025.02.09

병든 한국사회의 원인과 해법

진보냐 보수냐는 frame이지 현실은 아니다.산업사회는 경쟁관계를 만들어 죽이는 삶을 살게 했다.천민자본주의는 계급사회를 구축했다.옳고 그름이 비상식적이요, 불공정한 경제관으로 굳어져서 유전무죄 무전유죄가 되었다.유일신 기독교와 사이비 종교가 사리사욕화 되었다.사학비리를 응징 못해 더 큰 비리를 양산했다.틀에 갇두고 사육하는 교육문제.legacy언론의 폭주를 방치한 결과가 개돼지 국민의 탄생이다.정치 검새, 판새, 군새, 짭새들을 응징 못해서 매국, 부패공무원들을 양산한 꼴이 되었다.이승만의 매국짓,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의 군사 독재, 이명박의 혈세도둑질, 박근혜의 무능함, 윤석열의 친위쿠데타는 개돼지 국민수준의 결과다.내란당 국민의 힘을 선택한 개돼지 2찍들을 용서해서 생긴 일이다.종교에 세금을 부..

정치 2025.02.09